본문 바로가기
정보

🚀 맥북에서 윈도우를 빛의 속도로! 패러럴즈 데스크톱, 초보자도 매우 쉽게 해결하

by 389ksdfjasf 2025. 11. 7.
🚀 맥북에서 윈도우를 빛의 속도로! 패러럴즈 데스크톱, 초보자도 매우 쉽게 해결하
배너2 당겨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맥북에서 윈도우를 빛의 속도로! 패러럴즈 데스크톱, 초보자도 매우 쉽게 해결하

는 완벽 가이드

목차

  1. 🌟 패러럴즈 데스크톱(Parallels Desktop)이란 무엇인가?
    • 가상화 기술의 이해
    • 패러럴즈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2. 🛠️ 설치 전 필수 준비물 체크리스트
    • 맥북 시스템 요구 사항 확인
    • Windows 설치 파일 및 라이선스 준비
    • Parallels Desktop 다운로드 및 설치
  3. 💻 윈도우 설치 및 초기 설정, 가장 쉬운 방법
    • 자동 설치 기능을 활용한 간편 설치
    • Windows 11 설치 과정 상세 안내 (Apple Silicon/Intel)
    • Parallels Tools 설치로 통합 환경 구축
  4. ⚙️ 최적의 사용 환경을 위한 핵심 설정 팁
    • Coherence(동시 실행) 모드 활용
    • 자원 할당 최적화 (CPU/RAM)
    • 공유 폴더 및 단축키 호환 설정
  5. ⚡️ 자주 발생하는 문제 해결 및 팁
    • 속도 저하 문제 해결 방안
    • 윈도우 종료 및 재부팅 관리

🌟 패러럴즈 데스크톱(Parallels Desktop)이란 무엇인가?

가상화 기술의 이해

맥북에서 윈도우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을 때,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해결책은 바로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패러럴즈 데스크톱은 독보적인 성능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유명합니다. 가상화 기술이란, 쉽게 말해 하나의 운영 체제(macOS) 안에 마치 또 하나의 독립적인 컴퓨터(Virtual Machine, VM)를 만들어 다른 운영 체제(Windows)를 구동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맥북의 하드웨어 자원(CPU, RAM, 디스크 공간 등)을 가상 머신에 할당하여, 맥북을 끄지 않고도 동시에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패러럴즈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부트캠프(Boot Camp, Intel 기반 맥에서 윈도우를 설치하는 애플 공식 솔루션)와 달리, 패러럴즈는 맥OS와 윈도우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즉, 맥 앱과 윈도우 앱을 동시에 열고, 심지어 파일이나 텍스트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복사/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특히, Apple Silicon(M1, M2, M3 칩) 기반의 맥북에서도 Windows 11 ARM 버전을 탁월한 성능으로 구동할 수 있어, 최신 맥북 사용자에게는 사실상 유일하고 최고의 선택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높은 그래픽 성능과 빠른 부팅 속도는 덤입니다.


🛠️ 설치 전 필수 준비물 체크리스트

설치를 시작하기 전에 다음의 준비물을 반드시 확인하여 매우 쉽게 설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맥북 시스템 요구 사항 확인

패러럴즈를 원활하게 구동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시스템 사양이 필요합니다. 특히, 윈도우에 할당할 충분한 RAM(8GB 이상 권장)디스크 공간(윈도우 11 기준 64GB 이상)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또한, 최신 버전의 패러럴즈는 macOS Sonoma 및 Ventura와 완벽하게 호환되므로, OS 업데이트 상태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Apple Silicon 칩을 사용하는 경우, Windows 11 Home 또는 Pro의 ARM 버전을 설치해야 한다는 점을 미리 인지해야 합니다.

Windows 설치 파일 및 라이선스 준비

패러럴즈는 윈도우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자동으로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사용자가 준비한 ISO 이미지를 인식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가장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Parallels Desktop 자체의 자동 다운로드/설치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특정 버전의 윈도우가 필요하다면 Microsoft 공식 웹사이트에서 설치 이미지($\text{ISO}$ 파일)를 미리 다운로드해 두어야 합니다. 또한, 윈도우 정품 라이선스 키도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Parallels Desktop 다운로드 및 설치

패러럴즈 데스크톱은 유료 소프트웨어입니다. 공식 웹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구독하거나 영구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구매 후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앱 설치를 완료합니다. 설치 과정은 일반적인 맥 앱 설치와 동일하여 매우 쉽습니다.


💻 윈도우 설치 및 초기 설정, 가장 쉬운 방법

패러럴즈가 제공하는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윈도우 설치'를 매우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자동 설치 기능을 활용한 간편 설치

Parallels Desktop을 처음 실행하면 '새로 만들기' 창이 뜹니다. 여기서 가장 위에 있는 옵션인 "Windows 설치"를 선택합니다. 패러럴즈는 사용자의 맥북 환경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Windows 11의 최신 $\text{ARM}$ 또는 $\text{x86}$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 방법을 선택하면 $\text{ISO}$ 파일을 찾거나 복잡한 설정을 할 필요 없이, 몇 번의 클릭과 윈도우 계정 설정만으로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이 기능 덕분에 초보자도 윈도우 설치를 매우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 설치 과정 상세 안내 (Apple Silicon/Intel)

자동 설치 옵션을 선택하지 않고 $\text{ISO}$ 파일을 직접 사용하는 경우에도 과정은 간단합니다. 설치 마법사가 자동으로 $\text{ISO}$ 파일을 인식하면, 원하는 버전(Home/Pro)을 선택하고 "빠른 설치"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설치 과정에서 요구되는 대부분의 설정(언어, 시간대, 키보드 종류 등)이 자동으로 처리되어 설치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사용자 계정 설정 및 라이선스 인증 단계만 남게 됩니다.

Parallels Tools 설치로 통합 환경 구축

윈도우 설치가 완료되고 바탕화면이 뜨면, 곧바로 Parallels Tools 설치 안내 창이 뜹니다. 이 도구는 맥과 윈도우 간의 완벽한 통합을 위해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필수 유틸리티입니다. 이 도구를 설치해야 윈도우 화면 크기를 맥 화면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하거나, 맥과 윈도우 간의 파일 공유, 클립보드 공유(복사/붙여넣기), 그리고 가장 중요한 Coherence(동시 실행)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윈도우 내에서 일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설치 후 윈도우를 재시작해야 적용됩니다.


⚙️ 최적의 사용 환경을 위한 핵심 설정 팁

설치를 마쳤다면, 이제 최적의 성능과 편리성을 위한 설정을 조정해야 합니다.

Coherence(동시 실행) 모드 활용

패러럴즈의 가장 강력하고 유용한 기능입니다. 윈도우를 전체 화면이나 창 모드로 실행하는 대신, Coherence 모드로 전환하면 윈도우의 바탕화면과 작업표시줄이 사라지고, 마치 윈도우 앱이 맥 앱처럼 macOS 바탕화면 위에 떠 있는 것처럼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윈도우 전용 $\text{MS Office}$나 특정 금융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그것이 맥북 앱인 것처럼 느껴지게 하여 맥OS와 윈도우의 경계를 허물어뜨립니다. 이 모드는 상단 맥 메뉴바의 패러럴즈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윈도우 창 상단의 버튼을 통해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자원 할당 최적화 (CPU/RAM)

가상 머신의 성능은 맥북의 자원을 얼마나 할당했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패러럴즈 제어 센터에서 해당 윈도우를 우클릭하여 '구성'을 선택하고, '하드웨어' 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CPU 코어 수와 RAM 용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는 맥북 전체 $\text{CPU}$ 코어의 절반과 $\text{RAM}$의 절반을 할당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예를 들어, 16GB $\text{RAM}$ 맥북이라면 윈도우에 8GB를 할당합니다. 너무 많은 자원을 할당하면 맥OS가 느려지고, 너무 적게 할당하면 윈도우가 느려지므로 적절한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유 폴더 및 단축키 호환 설정

Parallels Tools 설치 덕분에 맥과 윈도우 간의 통합적인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파일 공유: 맥의 '문서', '다운로드', '바탕화면' 폴더를 윈도우에서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파일 전송이 매우 쉬워집니다.
  • 단축키 호환: 맥의 Command 키($\text{⌘}$)가 윈도우의 Ctrl 키 역할을 대체합니다. 예를 들어, 맥에서 $\text{⌘} + \text{C}$로 복사한 것을 윈도우에서 $\text{⌘} + \text{V}$로 붙여넣기가 가능하며, 이는 작업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 주변 장치 연결: $\text{USB}$나 외장 $\text{HDD}$를 연결했을 때, 맥과 윈도우 중 어느 쪽에서 사용할지 묻는 대화 상자가 나타나며,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자주 발생하는 문제 해결 및 팁

속도 저하 문제 해결 방안

갑자기 윈도우의 속도가 느려진다면 다음을 확인해야 합니다.

  1. 자원 할당 확인: 앞서 언급한 $\text{CPU}$ 및 $\text{RAM}$ 할당량을 확인하고, 사용 중인 프로그램 대비 너무 적게 할당되지 않았는지 점검합니다.
  2. 윈도우 업데이트 및 최적화: 윈도우 자체의 백그라운드 업데이트나 불필요한 시작 프로그램을 정리하여 윈도우 자체의 부하를 줄여야 합니다.
  3. $\text{APFS}$ 스냅샷 관리: 패러럴즈는 때때로 윈도우의 상태를 저장하는 스냅샷을 만드는데, 이 스냅샷이 너무 많으면 디스크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스냅샷을 삭제하는 것도 좋은 해결책입니다.

윈도우 종료 및 재부팅 관리

가상 머신을 종료할 때는 윈도우 내에서 '종료'를 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패러럴즈 제어 센터에서 '중단'을 선택하면 현재 윈도우 상태를 그대로 저장했다가 다음 실행 시 빠르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는 맥북의 잠자기(Sleep) 기능과 유사하여 매우 편리합니다. '재시작'은 윈도우 업데이트 등의 경우에만 사용하며, '강제 종료'는 시스템이 완전히 멈췄을 때만 사용하는 것이 데이터 손실 방지에 좋습니다.

Parallels Desktop은 맥북에서 윈도우를 사용하는 가장 강력하고, 동시에 가장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이 가이드대로 진행한다면 복잡한 설정 없이도 맥과 윈도우를 넘나드는 완벽한 통합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Would you like me to elaborate on the difference between the Coherence mode and other viewing modes in Parallels Desktop?